경기아트센터에서 운영하는 전국 최초 인재 양성형 오케스트라로, 2년간의 활동 기간 동안 집중 교육과 다양한 연주 경험을 통해 장애 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도민이 직접 후원하고 서포터즈 활동에 참여하며, 경기도 장애인의 예술 활동과 성장을 함께 응원할 수 있습니다.
도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소중한 후원으로 성장하고 있는 장애인 오케스트라가 감사의 마음을 담아, 도민의 즐거운 여가생활을 위해 특별한 동행 할인을 준비했습니다. 11월 23일(토)부터 12월 31일(화)까지 ‘경기도 장애인 오케스트라’를 후원하시면 한국민속촌 입장료를 할인가 17,000원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24세 청년에게 지역화폐로 분기별 25만 원을 조건 없이 지급해 경제적 안정과 사회적 참여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2024년 4분기 신청은 현재 진행 중으로 11월 29일(금)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 기준 3년 이상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합산 10년 이상 거주한 24세 청년이 대상입니다. 청년기본소득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마련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수백만 개의 반짝이는 불빛이 허브 정원을 가득 채운 이곳은 환상적인 동화 속 세상을 떠올리게 해요. 오직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유럽풍 불빛 터널과 허브 향으로 가득한 산책로를 걸으며 좋은 추억 만들어가세요!
📍경기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947번길 35
ⓒ경기 멀티미디어 자료 제공
안산별빛마을 빛축제✨
다양한 테마의 빛 조형물과 화려한 LED 조명으로 밤하늘에 수를 놓은 듯한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어느 곳에서 찍어도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이곳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방문해 특별한 사진을 남겨보세요.
📍경기 안산시 상록구 수인로 1723
ⓒ안산별빛마을 제공
서울랜드 불빛축제 루나파크🎄
루나파크에서 환상적인 불빛의 세계로 빠져보세요! 형형색색의 조명과 화려한 라이트 쇼가 어우러져 겨울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내요. 특히, 놀이기구와 함께 즐기는 불빛은 모두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요.
📍경기 과천시 광명로 181
ⓒ서울랜드 인스타그램 제공
2024. 11. 29.(금) ~ 12. 3.(화)
경기아트센터 미디어아트쇼🛸
광교에서 5일간 펼쳐지는 미디어아트쇼! '악당광칠', '소욘피쉬', '예결밴드'와 함께하는 오프닝 콘서트부터, 경기도예술인과 함께하는 <오픈 스테이지>, 봉공이와 함께하는 미디어아트 전시까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 광교 호수공원에서 나들이 어떠세요?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129
ⓒ경기아트센터 공식 블로그 제공
#경기도_31주_릴레이
'백년가게'와 함께하는
경기도 노포 맛집 여행! - [화성편]
30년 이상 한결같은 맛과 서비스로 '백년가게'에 선정된 경기도 31개 시·군의 노포 맛집을 소개합니다. 31주 동안 펼쳐질 노포 맛집 여행, 오늘의 여행지는 [화성]입니다!
📢밥도둑만 모여있네?
여명 본점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보리굴비와 여명만의 특제 레시피로 담근 게장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푸짐한 양과 제철 재료로 만든 반찬으로 만족스러운 식사를 경험해 보세요.
📍경기 화성시 정남면 세자로303번길 11-8
ⓒ네이버 방문자 리뷰
📢정이 담긴 낙지요리
이화횟집
화성에서 쫄깃하고 매콤한 낙지전골을 찾으신다면 여긴 어때요? 45년간의 노하우와 손맛이 담겨 낙지 본연의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경기 화성시 우정읍 매화길 2
ⓒ네이버 방문자 리뷰
📢한우도 맛있는데, 된장찌개까지 일품!?
석정
A++한우만을 고집해 질 좋은 고기를 맛볼 수 있고, 식사 주문 시 보리밥과 손수 담근 재래식 된장찌개가 함께 제공돼요. 맛보장, 푸짐한 한정식을 찾는다면 이곳을 추천할게요!
📍경기 화성시 풀무골로77번길 20-9
ⓒ네이버 방문자 리뷰
2025 트렌드 키워드 시리즈
행복은 멀리 있지 않아 #아보하
트렌드 키워드 2025에서 두 번째로 소개하는 키워드는 <아보하>입니다. 오늘은 <아보하>가 지닌 의미를 알아보고, 젊은 세대에게 어떤 변화를 가져다주고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특별한 하루 NO, 아주 보통의 하루를 보내고 싶어요😌 <아보하>는 ‘아주 보통의 하루’에 줄임말로 보통의 하루를 보낼 수 있다면 그걸로 충분하다는 삶의 태도를 가리켜요.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다방면으로 활동을 즐기는 젊은 세대에게 이런 마음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에요. 바쁘고 다양한 활동을 즐기던 이들이 오히려 무난하고 평범한 하루를 희망하고 있다는 것이죠.
정말 평범한 하루에서 찾는 행복 💌 ‘소확행’은 작은 것에서 행복을 찾는다는 긍정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었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소비를 통해 새로 산 물건을 자랑하거나, 여행 다녀온 것을 과시하는 행위를 ‘소확행’이라 표현하면서 ‘행복’의 기준이 과도하게 강조되며 오히려 피로감을 주기 시작했어요. 남을 의식하는 행복을 쫒던 '소확행' 과는 달리, ‘행복’의 부담을 내려놓고 자기 내면에서 오는 평안과 만족에 초점을 맞추어 밥을 먹고, 청소하고, 샤워하는 등 평범하고 일상적인 활동에 가치를 두는 <아보하>를 통해 행복을 찾는 목적과 의미가 바뀌게 되었어요.
일상에 꼭 필요한 소비가 나를 위한 소비🛒 과시적인 소비에서 벗어나 자신에게 집중하는 ‘나를 위한 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것도 <아보하>적인 삶을 지지하는 젊은 세대가 많아졌기 때문이에요. 명품 립스틱 대신 좋은 성분의 치약을 구입하고 내 일상에 꼭 필요한 것들에 가치 소비를 하는 패턴으로 변화하고 있어요. 우리도 이제는 특별한 무언가를 찾기보다 아주 평범한, 보통의 하루에 가치를 둬보는 건 어떨까요?